티스토리 뷰

애플워치 실생활 필수 기능 알아보기

사실 애플워치 왜 써 라고 물어보면 딱히 할 말은 없어요. 꼭 필요한가 싶어도 꼭은 아닌거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고요.

하지만 그런 제가 1년 정도 애플워치를 쓰다보니 없으면 너무너무 허전한 필수품이 되어버렸답니다. 필수품이 된 이유를 나열해 보려 합니다.

애플워치 잘 쓰는 기능, 핵심 기능 6가지

Apple 2022 애플워치 SE 2세대 알루미늄 케이스

COUPANG

www.coupang.com


1. 알림 확인


기본적인 기능이라 시시할 수도 있는데요. 카톡, 문자, 앱 푸쉬 등을 애플워치에서 알려주는 기능이에요. 저는 이 기능을 스마트워치 기능의 원탑으로 생각해요. 회사에서 일할 때, 외출을 위해 준비하거나 요리중일 때 휴대폰을 는 붙잡고 있을 수 없잖아요. 애플워치 차고 있으면 바로바로 중요한 연락인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어서 정말 편해요.

특히, 아이폰10(X) 이후로 지문인식이 사라져서 매 번 잠금해제를 하고 확인하거나, 프라이버시 때문에 미리보기가 안 될 때 얼굴을 갖다대야 했던 불편함이 사라졌답니다. 회사 회의 시간에도 잠시 확인하기 아주 좋아요.


2. 전화통화

애플워치 자그마한 것에서도 직접 통화를 할 수 있어요. 외출하려고 준비중일 때 휴대폰을 들고 다니며 준비할 수 없잖아요. 옷 찾으러 다니고 씻고 이러다보면 그 때 애플워치를 차고 있으면 약속시간 변경이나, 만나기로 한 사람의 연락, 이 외의 급한 전화도 바로 받아서 통화할 수 있어요.

저는 주로 진동/무음 모드를 유지하거든요. 중요한 연락을 놓칠까봐 불안해하는 느낌이 사라지니까 참 좋더라구요.

3. 마스크 쓰고 잠금 해제

iOS 업데이트 되고 가장 좋았던 이 기능!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를 쓰게 되어서 애플의 최대 장점인 FaceID를 쓸 수 없었던 설움이 있는데요. 애플워치가 있다면 이 불편함이 싹 사라져요.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애플워치 잠금해제를 해 놓으면, 아이폰이 가까이 있을 때 마스크 쓴 얼굴로도 잠금해제가 된답니다.

그냥 순식간에 해제돼요. 사실 애플워치 가까이 있으면 아무 얼굴이나 된다는 치명적 단점 있긴 합니다. 쓰다보면 너무 익숙해져서 없는 날 되게 불편해요. 익숙함의 무서움입니다.

4. 아이폰 찾기 기능

폰 어딨는지 찾느라 고생하시는분들도 계실텐데요. 전화 해봐야 하는데 집전화도 없고 아무도 없을 때, 엄청 급할 때에도 애플워치 있으면 바로 찾을 수 있어요. 아이콘 한 번 누르면 알림음이 꽤 크게 삐삐 나고, 누르고 있으면 후레시도 깜빡 거린답니다.

Apple 애플워치 8 GPS

COUPANG

www.coupang.com


5. 피트니스, 활동 공유

운동을 좋아하진 않지만 틈틈히 걷기나 간단한 유산소 운동을 하는데요.
애플워치 있으면 한 걸음이라도 더 걷게 돼요. 피트니스 기능은 최근 YAZIO라는 앱 깔고, 친구랑 활동도 공유하면서 매력을 느끼게 된 기능이에요.

애플워치 피트니스 활동과 애플워치 물 마시기 기록 YAZIO 앱

6. 카메라 타이머

가끔가다 쓰는 기능이지만, 카메라 화면 미리보기와 촬영 기능이 있어요. 아이폰으로 셀카 찍을 때, 애플워치로 미러링하고 촬영 버튼 누르면 멀리서도 촬영이 됩니다. 타이머 기능도 쓸 수 있어서 대부분 커버돼요.

제가 잘 쓰고 있는 애플워치 기능 6가지 정리해봤어요. 엄청난 건 아니지만 역시 실생활에 접해 있고 간단하고 직관적인게 제일 편리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보조수단으로 저에게는 꼭 필요한 아이템이 되었답니다. 어제도 놓고 외출했다가 얼마나 후회했는지 살까, 말까 고민중인 분이 있으시다면 다양한 리뷰 참고 해 보시고 애플워치 SE 모델 같이 저렴한 모델이어도 꼭 사용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