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에 사이트 등록과 웹 페이지 수집하기

애드센스를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있는데요. 가비아도 안쓰고 하위 말고 그냥 쌩으로 티스토리로만 애드센스 광고를 5개 통과 했습니다. 그중에 메인 블로그는 수익이 잘 생기고 있고요. 나머지 블로그 들은 수익이 생겼다가 다음에서는 저품질에 걸렸습니다. 

 

 

다음은 최적화를 위해서 글 올려놓고 50일 정도 지나면 최적화가 됩니다. 그래서 가끔씩 글올리다가 애드센스 승인이 나면 열심히 올리게 되는데 그러다가 다음에 저품질에 먹더군요. 그래서 너무 자주 올리지 말자라는 생각을 했고 각 사이트당 한 두개씩만 올리고 있습니다. 

 

 

 

 

웹페이지 수집하기
네이버 웹페이지수집

 

이것도 애드센스가 승인된 티스토리가 5개가 있으니 실험아닌 실험을 했습니다. 지금 5개 중에 1개는 메인인데 수익이 잘 나고 있고 1개는 그래도 다음 최적화라 수익이 적당히 납니다. 그리고 3개는 다음 저품질이라 관리를 좀 대충하고 글을 생각날때만 올리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한개를 웹페이지 수집을 해봤습니다. 그렇게 해보니까 몇일 지나서 조회수가 좀 나오더라고요. 그것도 유입이 어디서 됐나 보면 네이버에서 많이 되더군요. 그래서 다음 저품질에 걸려도 글을 꾸준히 올리고 웹페이지 수집을 하면서 수익을 만들어야 겠다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저품질이라고 대충 써서 올리지 말고 잘 써서 올리면 처음에 다음에는 유입이 안되지만 네이버에서 어느 정도 유입이 들어오니까 재미가 생기더군요. 그리고 페이스북이나 네이버 카페 등에 링크를 올려서 추가 유입을 유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글쓰는 것을 연습하다 보면 구글에서도 유입이 생기더군요. 

 

 

최대 요청수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들어가서 사이트를 등록하고 그 사이트를 클릭 후 웹 페이지 수집을 해줍니다. 약간에 복붙 노가다이긴 한데 그래도 저품질 블로그들은 그런식으로 네이버 유입을 만들고 있습니다. 오늘 50개씩 했습니다. 각 사이트별 최대 요청 수는 50개 입니다. 

 

당연히 구글 서치콘솔과 빙 서치콘솔은 등록 했습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들어가서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 관리에 들어갑니다. 그래서 사이트를 일단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사이트를 등록해주시고요. 그다음 각 사이트별 웹 페이지 수집을 하면 됩니다. 사이트는 100개 까지 등록 가능 하네요. 미리미리 등록 해두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아이디 한개당 5개씩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미리 만들고 글 몇개만 써놓고 최적화 기다린 후 막 포스팅 하시기 바랍니다. 이걸 이제 가비아로 해서 하위 도메인으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만 이미 많이 올렸고 그냥 지금 애드센스 등록된 사이트들 관리하기도 힘들어서 안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사이트 등록하기

 

티스토리도 15개 정도 해놓고 구글 블로그도 5개 정도 있고요. 그리고 유튜브, 네이버, 네이버티비 등도 올리고 있습니다. 

 

일단 초반이면 네이버에 사이트 등록 후 웹 페이지 수집도 하며 네이버 유입을 유도하시기 바랍니다.